렙틸리언 지구 지배설이란?
다소 기괴하면서도 인터넷과 대중문화에서 꾸준히 회자되는 음모론인 렙틸리언 지구 지배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 이 이론은 현실적 근거가 거의 없지만, 상징성과 상상력, 현대 사회에 대한 불신 심리로 인해 일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비과학적 음모론입니다.
렙틸리언 이론
렙틸리언(Reptilian) 지구 지배설이란, 도마뱀형 외계 종족(혹은 지하 종족)**이 인류 사회를 지배하거나 조종하고 있다는 음모론입니다.
이들은 인간으로 변신하거나 위장해 정부, 기업, 왕실, 연예계 등 권력 핵심에 침투해 있다고 주장됩니다. 인간의 감정을 흡수하거나, DNA를 조작하며 인류를 통제하고 있다고 설명되죠.
렙틸리언 이론의 대표 창시자
데이비드 아이크 (David Icke)
전직 영국 축구선수 겸 스포츠 해설가.
1990년대 이후 음모론자이자 강연가로 활동.
The Biggest Secret (1999)에서 렙틸리언 지배설을 체계적으로 주장함.
그의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:
렙틸리언은 ‘드라코니언’ 종족으로, 다른 차원에서 왔거나 지하 세계에서 활동.
수천 년 전부터 인류 역사에 개입했으며, 피라미드, 수메르 문명, 성경에도 그 흔적이 있다는 주장.
영국 왕실, 로스차일드 가문, 빌 클린턴, 조지 부시, 오바마, 엘론 머스크 등이 실제로는 렙틸리언이라는 주장.
🔺물론, 아이크의 주장은 전통 과학계나 역사학계에서 철저히 부정되며, 증거도 없습니다.
렙틸리언 주요 특징 (음모론 주장 기준)
음모론자들의 증거 주장
대중문화와 렙틸리언
인간으로 위장한 파충류 외계인이 지구를 지배하려는 내용. 렙틸리언 이론에 큰 영향을 줌.
X-Files, South Park, Rick and Morty 등
렙틸리언/형체변환 외계인 설정을 패러디하거나 풍자함.
인터넷 밈·유튜브
정치인의 눈동자가 변하는 영상, 뉴스 방송 중 이상한 장면을 짜깁기한 영상들이 꾸준히 회자됨.